[공정언론 창업일보] 크래프톤의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3 시즌 3’의 파이널 경기를 진행한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PMPS 2023 시즌 3 파이널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번 PMPS 2023 시즌 3 파이널 경기는 현장을 방문하는 팬들의 귀가 시간을 고려해 지난 시즌보다 2시간 이른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

PMPS 2023 시즌 3에는 △디플러스 기아 △농심 레드포스 △이엠텍 스톰엑스 △마루 게이밍 △이글 아울스 △덕산 이스포츠 △락스 등 7개 공식 프로팀을 포함해 총 16 개 팀이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최강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다.

PMPS 2023 시즌 3의 페이즈 1과 페이즈 2는 각각 덕산 이스포츠와 오버시스템 투제트가 우승을 차지했다. 각 페이즈의 상위 5개 팀에는 ‘파이널 어드밴티지 포인트’가 지급돼 파이널을 유리한 고지에서 시작하게 된다.

특히, 오는 9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참가 예정인 △’비니’ 권순빈(덕산 이스포츠) △’티지’ 김동현(농심 레드포스) △’스포르타’ 김성현(농심 레드포스) △’파비안’ 박상철(디플러스 기아) △’씨재’ 최영재(오버시스템 투제트) 등 5명의 선수도 모두 출전할 예정이다.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가 진행되며, 가장 많은 포인트를 누적한 팀이 챔피언의 영광을 차지한다. 우승 팀은 4천만 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를 획득한다.

PMPS 2023 시즌 3의 총 상금은 7천만 원으로, 파이널 순위 1위부터 5위 팀까지 차등 분배되며, 대회 MVP 선수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최상위 국제 대회인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PMGC)’은 PMPS 2023 시즌 3의 우승팀과 PMPS 2023 3개 시즌에서 가장 많은 PMGC 포인트를 누적한 1개 팀 등 총 2개 팀이 출전한다.

PMGC 포인트는 페이즈 스테이지와 파이널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각각 1:1, 1:2 비율로 치환한 포인트다.

PMPS 2023 시즌 3 파이널 결과 상위 8개 팀은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진행되는 한일전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PUBG MOBILE Rivals Cup) 2023: 한국 VS 일본’에 진출한다. 이 대회에서 우승하는 1개 팀에게 2023 PMGC 출전권이 부여된다.

파이널은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대전에 위치한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열린다. 입장권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대회 당일 21시까지 가능하다.

현장을 찾은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이널 3일간 경기장 입장객 전원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킨메달 10개와 PMPS 기념 열쇠고리를 제공한다.

경기 사이 쉬는 시간 중 좌석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2세대 △구글 기프트 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레벨업 총기 부품 아이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PMPS 스킨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대전 드림 아레나 경기장 로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포토이즘의 컬래버레이션 부스가 설치되며, 매일 포토이즘 무료 부스 이용권 30매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PMPS 2023 시즌 3 파이널의 모든 경기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네이버 스포츠, 틱톡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