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 의원(국민의힘 경기 포천시ㆍ가평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개최하는 '해양마약범죄 토론회' 포스터 사진.
최춘식 의원(국민의힘 경기 포천시ㆍ가평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개최하는 '해양마약범죄 토론회' 포스터 사진.

[공정언론 창업일보]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은 「해양 마약류 범죄를 뿌리 뽑기 위한 국회 정책포럼」을 오는 1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최 의원은 "이번 포럼은 최 의원과 이달곤 국회 농해수위 간사가 공동 주최하고 해양경찰청이 주관하며, 마약 관련 민ㆍ관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포럼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해양 마약범죄의 심각성과 현황을 분석하고 해양 마약범죄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최응렬 동국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진행하며, 정신교 목포해양대학교 교수가 ‘해상 마약류 범죄의 현황과 수사역량 강화방안’을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김필여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장, 고명석 부경대학교 교수, 김낭희 한국형사ㆍ법무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배한진 법무법인 온강 대표변호사가 참석한다.

최춘식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윤석열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마약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 결의를 다지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적 방안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