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회장 김민정, 이하 ‘국보협’)는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보좌진을 위한 ‘국정감사 대비 일타강사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보협은 28일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가 진행됨에 따라 2023년 정기국회를 앞둔 당 소속 보좌진을 위해 별도의 국정감사 강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제21대 국회에서 치르는 마지막 국정감사라는 점에서 중요성이 매우 크다. 

이번 강좌는 총 2부로 국회에서 오랜 경력과 국정감사 노하우를 겸비한 베테랑 보좌관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1부에서는 32대 국보협 회장을 역임하고 「국회 국정감사 실전 전략서」의 저자이기도 한 제방훈 보좌관(서일준 의원실)이 ‘국정감사 개요 및 자료요구의 A to Z’를, 2부는 전 여성가족부 장관정책보좌관이자 현 33대 국보협 고문인 황동연 보좌관(김예지 의원실)이 ‘국정감사 질의서 작성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강의를 한다.

김민정 국보협 회장은 “매년 반복되는 국정감사라도 국회의원 보좌진은 매번 새로운 이슈와 현안을 다뤄야 한다”며, “이른바 ‘일타’ 강사진과 함께하는 이번 특강을 통해 보좌진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우리 당이 국정감사를 내실 있게 치르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