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힘 위원들은 16일 예정된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가 김관영 전북지사의 출석을 끝끝내 거부한 민주당의 몽니로 인해 사실상 무산된 것에 대해 "민주당이 감추는 잼버리 게이트에 대해 국민의힘은 끝까지 밝혀내겠다"고 밝혔다. 

이만희 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대표해서 읽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우선 "16일 예정된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는 김관영 전북지사의 출석을 끝끝내 거부한 민주당의 몽니로 인해 사실상 무산된 것에 대해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행안위 위원들은 "16일 행안위 현안질의는 지난 7월 말, 역대급 집중호우로 충북지역이 대규모 피해를 겪음에 따라, 충북지사의 출석을 여야 간사간에 합의한 바 있다. 그러나 지난 보름간 국민적 우려가 집중된 새만금 잼버리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범정부부처와 기업, 국민이 모두 팔 걷고 나선 덕에 잼버리가 파행으로 치닫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제 12일 간의 새만금 잼버리 여정은 끝났고, 잼버리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규명만이 남았다. 올림픽과 월드컵, 엑스포 등의 굵직굵직한 대규모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치른 대한민국에서 어떻게 상상도 할 수 없는 이러한 일이 벌어진 것인지, 1천171억원에 달하는 그 많은 돈은 어디에 쓰였는지, 국민들은 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국회법 37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사무를 관장하는 국회 행안위가 잼버리 야영장 기반시설의 조성과 운영의 책임자이자, 잼버리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인 김관영 전북지사의 출석을 요구하는 것은 지극히 합법적이며 정당한 직무수행이다. 그럼에도 민주당은 김영환 충북지사의 출석은 줄곧 요구해왔으면서도, 잼버리 파행의 단초를 제공한 민주당 김관영 전북지사 만큼은 끝까지 출석시킬 수 없다는 이중적 기준과 직무유기 행태로 오늘 행안위 파행의 단초마저 제공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행안위 위원들은 "민주당은 잼버리 관련 질의를 행안부 장관에게 하면 된다는 입장이지만, 행안부 장관은 민주당의 '헛발질 탄핵'으로 잼버리 개최 1주일 전에야 장관직무에 복귀할 수 있었다. 반면, 6년 전 오늘 개최지가 확정되고 나서부터 개최준비는 뒷전이고 최소 8차례나 해외출장을 다니면서 허송세월한 전북지사는 오늘이 아닌 별도의 날짜를 정해서 부르자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잼버리도 다 끝난 상황에서 오늘이 아닌 다른 날에는 나올 수 있다는 전북지사가 도대체 오늘만큼은 나오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러는 사이 전북지사는 민주당의 든든한 가림막 뒤에서 '개최지 도지사로서 책임을 통감한다', '자체감사를 실시하겠다'는 등의 보여주기식 언론플레이에만 열중하고 있어 개탄스럽다"고 비난했다.

국힘 행안위 위원들은 "이러한 민주당 행태의 이면에는 전북지사를 향한 잼버리 책임론을 하나부터 열까지 윤석열 정부에게 덮어씌우기 위한 불순한 의도와 정략적 꼼수가 판을 치고 있다. 국민의힘 행안위 위원 일동은 앞으로도 국민안전과 의혹해소를 위한 현안질의가 민주당의 거짓된 선동과 정쟁의 장으로 변질되는 것을 결단코 좌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말했다.

이들은 "아울러, 민주당을 둘러싼 '잼버리 게이트'의 진상규명과 책임소재를 밝힘에 있어 가용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해 나아갈 것임을 이 자리를 빌어 확실하게 말씀드리며, 민주당 역시 책임있는 공당으로서 '김관영 지사 구하기'를 그만두고, 행안위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