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천르비아오 부산총영사가 차홍규 한중미술협회 회장과 환담했다. 

천르비아오(陈日彪) 부산 총영사는 9일 차홍규(车鸿圭) 한중미술협회장을 만나 한중의 미술교류가 양국의 인적교류에서 중요한 부분이고 양국 민간우호를 증진시키는데도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며 한중미술협회의 활동에 찬사를 표했다.

천르비아오 총영사는 작년 부임 후 관료들은 물론 학계나 기업계 인사들과도 적극적으로 교류를 나눔은 물론 문화인들과도 마음을 터놓고 대화를 나누고 있어 훈훈한 화제를 뿌리고 있다.

차홍규 한중미술협회장도 북경 칭화대 미대 교수로 재직 중이던 2009년 한중미술협회를 설립한 후 오늘날까지 매년 우리의 국회는 물론 국방부, 공공 미술관 등과 중국의 칭화대 미대 등 여러 대학의 미술관, 많은 중국의 시립미술관, 북경 798 예술구의 화랑과 주한중국문화원, 주중 한국문화원과 주한 중국 광주 및 제주 총영사관들의 도움을 받아 우리와 중국 곳곳에서 우정의 한중 전시를 꾸준하게 개최하고 있어 민간외교관 역활을 충실히 함은 물론 한중문화발전에도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두 사람의 만남에는 위루오페이(于瓅斐) 부총영사와 꾸어춘수웨이(郭春水) 참사관등과 한중미술협회 정연은 학술평론위원장과 이임우 고문, 이길홍 자문위원장 및 차홍규 회장의 제안으로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부산 이근주 지부장과 김경대 울산 지부장도 함께 배석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