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국민의힘 경북고령ㆍ성주ㆍ칠곡)
정희용 의원(국민의힘 경북고령ㆍ성주ㆍ칠곡)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은 8일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의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전국 270여 시민ㆍ사회단체가 함께 하는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이 제21대 국회 3차년도(2022.5.30~2023.5.29)의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평가항목별로 엄정하게 자료 수집ㆍ분석ㆍ평가한 결과‘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률, 법안표결 참여도(법안투표),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통과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가지 지표를 종합평가하여 선정하고 있으며, 성실하고 충실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국회의원을 객관적 지표로 분석 후 선정ㆍ발표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희용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후 3년간, 국회 본회의 재석률이 상위권으로 성실히 참여했고, 국회 하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농업과학기술정보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 및 「산림재난방지법안」,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이 관한 법률안」, 「후계농어업인 및 청년농어업인 육성ㆍ지원에 관한 법률」개정안 등 국민 안전 강화 및 미래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법안을 꾸준히 발의하는 등 3년간 총 96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국민의힘에서 수여하는 우수 국정감사에 3년 연속 선정된 것을 비롯해, 언론과 민간 단체로부터 우수 국정감사상을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정 의원은 국민의힘 재해대책위원장으로 임명된 후 30여 차례의 피해 현장을 방문하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을 격려하고 피해 상황을 점검하는 등 신속한 사후 조치와 피해 예방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 왔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정희용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영예로운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국민 여러분과 지역주민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소홀함 없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21대 국회 의정활동종합평가회 및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16일 16시에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