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 기획전(좌측), 복날 기획전(우측)
썸머 기획전(좌측), 복날 기획전(우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7일 국산 농축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자체 온라인 몰인 ‘에이티몰’에서 7월 한 달간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행사는 7월 내내 할인을 진행하는 ‘썸머 기획전’과 중복․말복에 맞춰 보양식 상품을 할인하는 ‘복날 기획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썸머 기획전에서는 전국에서 생산된 배추, 거봉, 삼겹살, 한우 등 품질 좋은 348개 품목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복날 기획전에서는 닭고기, 전복, 인삼 등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57개 품목을 다가오는 중복에 맞춰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8월에는 말복 기획전이 진행된다.

김형목 유통이사는 “공사는 지난 1월에도 설 성수품 품목으로 설날 기획전을 추진해 가계 부담 완화와 농가 수익 창출을 동시에 실현한 바 있다”라며, “무더운 여름이지만 품질 좋은 우리 농축산물 소비로 건강도 챙기고 지역 경제에도 도움을 주는 상생소비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유통비용을 줄여 우수한 농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에이티몰’을 운영하고 있다. 에이티몰에서는 온라인 거래 초보 농가의 역량 강화 교육과 마켓 테스트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농가 소득 확대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