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간호관리자 최고위과정 관련 사진
대한간호협회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는 '간호관리자 최고위과정'에 120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대한간호협회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는 중소·요양병원 간호관리자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설한 ‘간호관리자 최고위과정’에 120명의 간호관리자가 수료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는 센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중소·요양병원의 간호관리자들간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간호관리자 최고위과정을 마련했다.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에메랄드홀에서 지난 14일 열린 ‘간호관리자 최고위과정’에는 전국 중소·요양병원 간호관리자 120명이 참석해 병원 내 원활한 인력 확보와 간호인력 경력개발 지원 등 현안을 논의하며,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최고위과정에 참석한 중소·요양병원 간호관리자들은 간호사 인력 부족 등 간호 현안에 대한 다각적인 의견을 피력하며, 간호인력 취업교육센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 등을 적극 건의했다.

특히 간호관리자 최고위과정 강연자로는 전 KBS 아나운서 출신인 이금희 아나운서가 특강을 펼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자유롭고 편한 분위기에서 이뤄진 특강은 강연자와 참석자 사이에 질문과 답이 오가며 소통과 화합의 장이 연출됐다.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은 “최고위과정으로 만들어진 인적 네트워크는 한국 간호계와 취업센터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면서 “앞으로도 간호사 역량 강화는 물론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