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13일, 14일 양일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하여 창업한 소상공인의 경험교류 및 협업을 지원하여 사업성과를 창출하고, 졸업기업의 성장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교육·코칭, 보육공간, 사업화자금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창업지원사업이다. 

행사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중기부, 소진공, 창업지원 유관기관 등 내·외부 관계자 150명 내외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프로그램은 선배창업자와 투자&로컬브랜드 전략 강연, 분야별(재무·판로·펀딩·수출·마케팅)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등 졸업기업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구성됐다. 

또한, 졸업기업의 기업가형 소상공인(라이콘)으로의 성장을 기원하며, 성장단계별 육성, 지원체계 등 기업가형 소상공인 종합 육성방안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라이콘(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이란, 의·식 · 주 등 생활문화 분야에 ‘제조기반, 서비스혁신’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아이템 전시, 기념품 지원 등 졸업기업의 자발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선·후배 졸업기업간 정보공유 및 상호교류의 기회를 제공하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졸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