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3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업데이트를 앞두고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먼저,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그리고 모든 기적이 시작되는 곳’의 업데이트 일정이 담긴 로드맵을 공개했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최종편 이야기는 7월 21일 제1장 ‘샬레 탈환 작전’을 시작으로 9월 5일까지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특별 생방송 ‘블루 아카이브 키보토스 라이브’를 예고했다. 생방송은 7월 21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최종편 관련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최종편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7월 21일부터 특별 페이지 미니 게임을 통해 ‘대책위원회 편’, ‘에덴조약 편’ 등 그간 공개된 메인 스토리 메모리얼 앨범을 완성하면 ‘크레딧 포인트’, ‘기초/일반/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 ‘기초/일반/상급 기술 노트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고, 7월 25일에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11일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신규 학생 ‘미네’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 및 ‘세나’, ‘치히로’ 모집을 복각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