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3일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3주년 업데이트 ‘바람:연회’를 실시하고, 푸짐한 보상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먼저, 상위 이용자들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월드 PvP 사냥터’를 추가한다. 난이도가 상이한 4개 층에서 2개로 나뉜 서버군 이용자들이 경쟁하는 방식의 ‘선계의 도삭산’과 전 서버가 경쟁에 참여하는 ‘천계의 도삭산’ 2종으로 구성되며, 사냥 및 보스 처치 시 ‘도삭산 환수알’, ‘보스 외형 전리품’, ‘도삭산 유물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3주년을 기념해 게임 안팎에서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내달 10일 점검 전까지 주간 임무 수행 시 이벤트 상점에서 ‘[3주년][보물]변신 환수소환석’, ‘[3주년][보물]탑승 환수소환석’ 등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재화를 제공하며, 8월 31일까지 ‘선택의 DH 쿠폰’ 이벤트를 통해 출석 횟수에 따라 ‘[D.H]환수 선물 상자’, ‘[D.H]수호/탑승 환수 쿠폰’ 등을 지급한다. 출석 14일차에는 ‘[D.H] 선택의 수호/탑승 환수쿠폰’ 및 ‘[D.H] 선택의 변신 환수쿠폰’도 얻을 수 있다. 

3주년 특별 지역 ‘연회의 섬’도 만날 수 있다. 내달 10일까지 ‘연회의 섬’ 중앙에 위치한 3주년 금상을 만지면 24시간 동안 ‘피해저항 33’, ‘피해저항관통 33’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같은 기간 ‘마왕족발’과의 제휴로 선보이는 일일 임무 완료 시 ‘마왕(족발) 가면’, 버프 아이템 등 제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8월 20일 점검 전까지 ‘연회의 섬’에 숨겨진 보물상자에서 ‘[보물] 진 자희산달 소환석’, ‘[이벤트][보물] 환수소환석’ 등을 찾을 수 있고, 8월 27일까지 ‘연회의 섬’ 일일 임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왈숙이의 3년간의 기억’과 경품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응모권은 오는 30일까지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에서 경품 응모에 사용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아이패드 프로, 플레이스테이션 5 등 총 3,333개의 경품을 선물한다.

이 밖에 9월 20일까지 ‘열혈! 무아지경’ 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접속 보상으로 ‘열혈 성장 상자’를 획득해 단계별로 구성된 ‘뜨거운 성장 버프’, ‘뜨거운 성장 상자’ 등을 사용하면 경험치 증가 및 각종 버프 효과를 받아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지난달 30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의 후일담 영상을 공개했다. ‘바람의나라: 연’ 김동현 디렉터는 영상을 통해 라이브 방송에서 전하지 못한 이야기와 함께, “변치 않는 초심으로 이용자분들과 같이 행복한 ‘바람의나라: 연’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