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사랑인들에서 운영하는 맞춤쌀전문점 프랜차이즈 사업이다. 브랜드는 "米사랑人들".

 

미사랑인들은 흰쌀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취향에 맞게 즉석에서 현미를 정미해 판매하는 즉석맞춤쌀판매점이다. 대안벼, 일미벼, 추청벼, 오대벼, 아끼바레 등 최고급 쌀을 매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분도수만큼(16분도까지) 즉석 도정해준다. 이 업체는 특히, 10kg 이상은 절대 팔지 않는 한정판매제를 통해 제품의 질을 높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 재구매율이 100%에 달한다고 한다.

 

전화 주문에 의한 배달이 주업무이므로 대단위 아파트단지나 주택밀집지에 점포를 개설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백화점이나 할인점 등에 2~3평 규모의 숍인숍 형태 창업도 증가하고 있다. 아이템특성상 단골 고객 확보가 성공 관건인데, 이를 위한 체계적 회원관리(DM 발송 등)가 필수이다. 특히 인근 식당 등의 거래처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

 

원자재는 본사에서 1~2일 간격으로 공급해주며 다양한 경영 및 홍보지원도 해준다. 마진율은 매출의 20~25%선. 선식이나 자연식품 등의 추가판매로 마진율을 높일 수도 있다. 점포개설비용은 10평점포를 기준으로 점포임대비를 제한 4,000만원정도가 필요하다. 문의 02-325-3350. 작성/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