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부 의결권자로서 말씀드린다.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해서는 노선 검토 뿐만 아니라 도로개설 추진 자체를 이 시점에서 전면 중단하고 이 정부에서 추진되었던 모든 사항을 백지화 하겠다"고 말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부 의결권자로서 말씀드린다.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해서는 노선 검토 뿐만 아니라 도로개설 추진 자체를 이 시점에서 전면 중단하고 이 정부에서 추진되었던 모든 사항을 백지화 하겠다"고 말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6일 최근 김건희 여사 땅의혹이 있는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해 "사업추진을 전면 중단하고 백지화 하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부 의결권자로서 말씀드린다.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해서는 노선 검토 뿐만 아니라 도로개설 추진 자체를 이 시점에서 전면 중단하고 이 정부에서 추진되었던 모든 사항을 백지화 하겠다"고 말했다. 

▶[영상]

원 장관은 "최근에 모처럼 오래간만에 열린 상임워원회에서 민주당 의원이 질문을 했다. 사전에 자료를 요청했다. 그래서 처음으로 김건희 여사의 땅이 그 부근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부처에 보고를 해라고 했다. 결정된 것도 없고, 아무런 특이사항이 없었기 때문에 추진 했던 것인데. 이제 그 보고를 받아보니까. 이래서 민주당이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라고 했다. 그래서 제가 아무리 경제적으로 타당하더라도 의심을 살 일을 해서는 안된다. 그래서 원점 재검토를 지시한 채로 국회에 나가서 답변을 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원 장관은 "그래서 국회에 참석했던 의원들은 다 그 과정을 납득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의 강득구 의원, 거기는 지난 대선때부터 김건희 여사의 모든 선산 땅에 대해서 의혹제기를 했다. 무수한 맞고발과 수사결과 무혐의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 여러분들이 보는 것 처럼 (이 땅은) 선산땅이다. 조상들의 무덤이 있는 땅이라는 것이다. 개발하겠는가? 그걸 가지고, 결정되지도 않은 것을 가지고 특혜 의혹 시비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진행되는 과정을 지켜본 결과 팩트를 얘기하면 거기에 납득이 되면 되는 대로, 아니면 반대의 증거를 대면 되는대로, 이렇게 갈 줄 알았더니 민주당은 가짜뉴스로 의혹 부풀리기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아무리 사실을 이야기해도 민주당이라는 집단에는 소용이 없다. 왜냐하면 가짜뉴스를 통한 괴담 선동으로 정치적으로 재미보려는 데에만 목적이 있기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원 장관은 "이 상황은 우리가 아무리 팩트를 이야기 하고 아무리 노선에 대한 설명을 하더라도 이 정부 내내 김건희 여사를 악마로 만들기 위한 민주당의 프레임을 우리가 말릴 방법이 없다"고 덧붙였다.  

원 장관은 "그래서 국토부 장관으로서 의사결정권자로서 말씀드린다. 서을-양평 고속도로에 대해서는 노선검토뿐만 아니라 도로개설 추진자체를 ㅇ이 시점에서 전면 중단하고 이 정부에서 추진되었던 모든 사항을백지화 하겠다.  이 노선이 정말 필요하고 최적 노선이 있다면 다음 정부에서 하라. 그리고 그 과정에 대해서는 나중에, 열심히 실무적으로 일한 공무원들만 골탕먹이지 말고 민주당이, 그리고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처음부터 노선 결정 과정에 관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민주당은 더이상 추측과 정황만으로 찔끔찔금 소설쓰기로 의혹부풀리기에 몰두하지 말고 자신이 있으면 정식으로 국토부 장관인 저를 고발하라. 수사에 응하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 만약에 그 결과 제가 김건희 여사 땅이 거기에 있었다는 것을 이 사건이 불거지기 전에 조금이라도 인지하는 게 있었다고 한다면, 그리고 이 노선 결정 과정에 김선규 의원이 양평 나들목 만들어달라는 것을 상임위원회에서 검토해 보겠다고 한 그것 이외에 구체적으로 들어가서 거기에 관여한 사실이 있다면, 또는 이와 관련해서 권력층으로든, 국회의원으로부터든 민간으로부터든 누구나 이와 관련된 연락을 받거나 청탁이나 압력을 받은 사실이 있다면, 이에 대해서 제 휘하의 업무관련 사람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보고를 받거나 지시를 받은 게 있다면 장관직을 걸 뿐만 아니라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