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재형 의원은 6일 오는 11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실과 공동으로 ‘바이오벤처 투자활성화 전략과 지원정책 모색’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제3차 포럼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가 주관하며,  바이오벤처 기업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투자 문제를 살펴보고 바이오벤처 활성화를 위한 정책 지원, 그리고 바이오 선순환 생태계 고도화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용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의 ‘바이오헬스 벤처 동향’ 발제를 시작으로, 최윤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아 바이오벤처 투자사 및 바이오벤처 기업 대표 등과 ‘바이오벤처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전략 마련’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이정석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장은 “이번 포럼은 바이오벤처 산업의 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그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포럼을 공동 주최한 최재형 의원은 “바이오 산업 침체 극복 및 투자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강구해야 하는 시점에 오늘 포럼이 시기적절하게 열린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정부와 기업, 관계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 만큼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