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매구 각성’ 업데이트와 환상마 지급을 5일 시작했다.

‘매구 각성’은 쌍둥이 동생 ‘우사’가 사용하던 ‘호화선’에서 붉은색을 띠는 부채 형태의 ‘초화선’을 무기로 사용한다. 빠른 속도와 방향 전환으로 근거리의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클래스다. 여우신을 받아들인 선인의 외형을 하고 있으며, 의상에는 여우 꼬리를 상징하는 6개의 털 장식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으름’, ‘여우풀이’, ‘폭렬의 춤사위’ 등 특정 기술을 사용 시 신을 받아들인 ‘강신’ 상태가 된다. ‘강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은 적들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모험가는 ‘강신‘ 상태가 지속될 수 있도록 기술 연계기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의 나라’ 신규 우두머리 ‘이무기’와 새로운 설화도 선보였다. 기존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들과 달리 공격의 주도권을 ‘이무기’가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무기‘는 해 달, 땅 속성 중 땅 속성과 상성을 이루며, 토벌을 위해서는 ‘어둑시니전’ 지식이 있어야 한다. 모험가는 ‘이무기전 설화’로 몰입도 높은 컷 신을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약속한 ‘환상마’를 모험가 모두에게 지급한다. 모험가들은 도전과제를 통해 얻은 ‘브이피코의 뿔피리’와 ‘브이피코의 장난감 목마’를 함께 사용해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를 얻는다. 목마 아이템 사용 시 ▲둠 ▲디네 ▲아두아나트 중 환상마 1종을 획득한다. 환상마를 보유한 모험가는 ‘꿈을 부르는 향로 5개‘로 선택할 수 있다.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로 획득한 환상마는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숙련도 100%’의 1레벨 환상마다. 모험가들은 조련과 기술 습득 걱정 없이 환상마의 화려한 기술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5일부터 여름 시즌 졸업도 가능하다.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는 NPC ‘푸가르’를 찾아 의뢰를 완료하고 시즌 캐릭터를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