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리니지2M’의 공식OST 앨범 ‘푸른 날개의 소여(所與)’를 28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푸른 날개의 소여(所與)’는 리니지2M의 여덟 번째 OST 앨범이다. 리니지2M 공성전에 최초로 등장한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의 테마 음악 ‘푸른 날개의 소여(所與)’가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보컬 버전 ▲연주 버전(Inst.) ▲전투 중 와이번 탑승 시 플레이 되는 게임 버전(Game Ver.) 등 총 3종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앨범 제작에는 밴드 ‘신스네이크(Synsnake)’가 참여했다. 푸른 날개로 비행하며 강력한 힘으로 전장을 누비는 와이번의 모습을 호쾌한 메탈 락 장르 음악으로 표현했다. 곡의 제목은 와이번의 직관적 경이로움을 의미하며, 가사에는 와이번의 탄생과 서사를 담았다.

엔씨사운드(NCSOUND)는 앨범 발매와 함께 ‘푸른 날개의 소여(所與)’ 뮤직 비디오도 공개했다. 앨범은 엔씨사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엔씨사운드를 통해 자체적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OST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리니지2M의 경우, 출시한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8개 앨범, 54개의 공식 OST를 꾸준히 발매해왔다. 글로벌 아티스트 및 스튜디오와 협업도 진행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