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는 23일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모드 신규 맵 ‘데드락(DEAD ROCK)’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6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모드 신규 맵 데드락 추가 ▲’L85A3’를 위한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전설 등급의 탈것 스킨 업그레이드 기능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20 공개 ▲헬멧 숨김 기능 추가 등이다.

데드락은 점차 좁아지는 전투 구역 내에서 3개의 4인 스쿼드가 격돌하는 라운드 데스매치 모드용 전장이다. 2개의 팀이 맞붙는 기존의 데스매치 전장과는 다르게, 3개의 팀이 참여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더 다양한 변수에 대응해야 한다. 최대 4개의 라운드가 진행되며, 먼저 2개 라운드에서 승리를 차지한 팀이 최종 승리하는 방식이다.

돌격소총 L85A3의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은 ‘전용 소음기’다. 적용 시 피해량과 소음 효과가 증가하지만, 수직과 수평 반동도 소폭 증가한다. 지난 5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경기관총 ‘MG5’의 대용량 탄창 커스터마이징 적용 시 적용되던 반동 제어 효과가 소폭 감소했다.

이제 전설 총기와 의상 스킨 과 같이 전설 탈것 스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외형이 강화되고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 주행 효과와 부스트 효과가 추가되며 시작섬에서 해당 탈것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 전설 탈것 스킨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토큰은 럭키 스핀 혹은 크레이트에서 전설 탈것을 중복하여 획득하면 얻을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20의 주인공은 프로젝트 저스티스의 ‘진(Jean)’이다.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진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티어 점수 3천점 이상(다이아몬드V)인 이용자만 참가할 수 있는 ‘에이스 리그’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예선은 7월 8일부터 14일까지, 본선은 15일부터 16일까지로 매일 2시간씩 진행된다.

캐릭터의 헬멧을 숨김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착용 중인 헬멧의 외형이 이용자 본인의 시점에서 사라진다. 단, 다른 이용자의 시점에서는 그대로 노출된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