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국회교육위원 일동은 12일 김남국 의원의 교육위 출석과 관련해  “김 의원은 교육위원에서 즉시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권은희, 김병욱, 서병수, 이태규, 정경희, 조경태 의원 등은 이날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5일 국민의힘 국회교육위원들은 김남국 의원의 교육위원 보임을 강력히 반대하며 즉각 철회해 줄 것을 국회의장과 민주당에 요구했지만, 김남국 의원은 오늘 열린 교육위원회 전체 회의에 참석했다"면서 "국민의힘 교육위원 모두는 김남국 의원의 교육위 참석에 강력한 유감과 반대의 뜻을 밝히며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선 국회의장에게 김남국 의원의 교육위원 보임 철회를 다시 한번 강력히 요구했다. 이들은 "의장께서 국민의힘 교육위원들의 철회요청서를 받고서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은 너무나 무책임한 처사이고 교육과 정치윤리와의 관계를 너무나 가볍게 본 것이다. 특히 교육부총리 출신이신 의장이 이런 오류를 바로잡지 않는다면 이는 의장님의 의장직 수행에 중대한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의장께서는 조속히 김남국 의원의 교육위원 보임 적절성 여부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 침묵으로 얼렁뚱땅 넘어간다면 국회의 대국민 신뢰와 권위는 더욱 떨어질 것이다.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저희 교육위원들은 의장님과 공개토론을 통해 무엇이 옳고 그른지 분명하게 시비를 가릴 용의가 있다. 의장님의 조속한 판단과 결단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두번째로 "김남국 의원은 스스로 교육위원을 기피 제척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게 양심적인 행동이고 그 이유는 설명하지 않아도 김 의원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오늘 교육위에 참석한 것은 너무나 염치없고 부끄러운 행동이다. 교육위는 최소한의 정치윤리와 아이들에 대한 책임 의식이 있어야 하는 곳이다. 당연히 불법과 편법, 거짓과 위선, 부도덕과 불공정이 자리잡을 수 없는데 우리는 이 부분과 관련하여 김 의원이 정치적, 도덕적으로 중대한 결격사유를 갖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 의원은 여당의 반대 입장 표명 이전에 스스로 교육위원 제척(除斥)을 의장에게 요청했어야 마땅했다. 왜 논란과 분란을 키우는 행동을 계속하는지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김 의원이 교육위에서 활동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고 아이들의 가치관에 혼란을 초래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세번째로 민주당의 결자해지(結者解之)를 촉구했다.  이들은 "민형배 의원부터 김남국 의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달의 원인은 민주당에 있다. 꼼수와 편법으로 국회법을 무력화시키고 당 소속 의원이 도덕적 타락에 빠져도 방치하고 두둔하는 민주당의 반의회민주주의 성향과 심각한 도덕 불감증이 모든 사달의 원인이다. ‘소귀에 경 읽기’가 될지는 모르지만 단 한 번이라도 진정성 있는 각성과 성찰, 그리고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