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윤석열 정부 2년차에 들어서 공공기관 기관장71%가  문재인 정권때 임명한 인사이다. 심각한 민심이반이며 국정방해이다. 즉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그근 "윤석열 정부 출범 2년차에도 공공기관 임원의 63%가 문재인 정부 임명 인사이다. 전국 347개 공공기관 임원 3064명 중 1944명이다.  전체 기관장 중 71%(245명)가 문 정권 임명인사"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국민이 선택한 윤석열 정권의 국정철학과 전혀 다른 생각으로 문재인 정권의 포퓰리즘 정책참사에 코드를 맞춘 이들이 아직도 자리를 꿰차고 있다니, 이는 민심이반이자 심각한 부조리, 인사파행, 국정방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대표적 문정권 인사인 한상혁 방통위원장, TV조선 종편 재승인 점수조작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마당에도 끝까지 임기를 채우고 버티는 중이다. 당초 TV조선이 재승인 점수를 넘자 "미치겠네"라고까지 했다는 게 검찰 공소장의 내용이다. 종편심사 조작은 언론 자유를 침해하는 중대 범죄다. 그런데도 한 위원장이 버티는 것은 야당의 방송 장악을 도우려는 술수로 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다른 문정부 인사인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도 문정권의 추미애 법무부장관 아들 군휴가 미복귀 의혹과 관련, 권익위에 유리한 유권해석 압력을 행사, 감사원 감사를 받고 있으나, 거리로 나와 감사불복 1인 시위 쇼로 맞서는 중"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마치 투사인 양 맞서는 기관장들 때문에 국정은 고사하고 해당 기관의 정상적인 업무조차 가로막혀 있다는 게, 각 기관내부의 목소리"라고 밝혔다. 그는 자산 규모 2조원이 넘는 공기업 13개 기관장 중 현 정부에서 임명된 이는 3명뿐이다. 에너지 정책 기조가 완전히 바뀌었는데도 한국전력공사의 발전자회사 기관장 5명이 모두 전 정권 인사들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정 성과와 속도를 내기는 참 어려운 상황이다. 국정에 너무도 무거운 모래주머니"라고 일갈했다.

정 의원은 "정부의 핵심 요직에 국정 철학과 정책 노선이 전혀 다른 전 정권 인사들이 임기를 구실로 버티는 것은 심각한 국정 방해 행위다. 전 정부 인사들의 요지부동 알박기는 산업 전반으로 피해를 준다. 그 피해는 결국 민생경제, 국민 몫"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서 "탈원전, 에너지, 부동산 등 지난 문재인 정부의 실책을 수습할 일이 태산이다. 전 정권 임명 기관장과 임원들은 즉시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 그것이 공직자로서 최소한의 양심,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