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민주당 정권시절의 국사교과서가 북한을 미화한 역사왜곡이 심각했다"면서 "즉시 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있는 현행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대다수가 북한 3대 세습 독재자인 김정은 정권을 미화하거나 사실을 왜곡해 서술하고 있어 충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북한의 잇따른 핵미사일 도발로 국가안보가 중대한 위협에 처한 상황에서 김정은 체제의 실상을 왜곡한 내용들을 한국사라며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있다니 기가 막힐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그 실례로 "‘김정은이 3 대 세습을 했지만 북한 경제는 좋아졌고 북한 사회에 긍정적 변화가 있다’  '김정은 등장 이후 기업 활동 자율성을 더욱 확대했다’ ‘개방 정책을 펼쳤다’ ‘남북은 종전 선언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 ‘북한이 비핵화를 전제로 남북 , 미북 회담에 적극 나선다’ 등등의 내용이 가득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모두 민주당 문재인 정부가 2019년 11월 검정 심사를 완료해 2020 년부터 일선 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과서 내용이다. 아이들에게 가짜역사를 가르치고 있는 교육현장이 심각하다"고 강조했다 .

정 의원은 특히 "실제로는 김정은 집권 후 핵 개발에 모든 자원을 쏟아붓고 연이은 핵·탄도미사일 도발 폭주로 북한 경제가 피폐해졌고, 심각한 식량난으로 아사자까지 속출했다. 북한 정권이 ‘임신 6개월 여성을 공개 처형했고 성경 소지를 이유로 총살했다’ 는 등의 증언이 북한인권보고서를 통해 드러났는데도 이러한 사실들은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는 "북한 도발로 희생된 천안함 피격과 연평도 포격 등에 대한 내용이 빠졌거나 상세히 서술되지 않은 것도 큰 문제"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또 상당수의 교과서가 문재인 정부가 김정은의 가짜 평화쇼에 속아 집권 5년간 북한의 핵·미사일 무기의 고도화 시간만 벌어줬다"면서 "우리 안보를 더 불안하게 만들어놓고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마치 남북관계를 개선시킨 것처럼 기술한 것 역시 심각한 사실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김정은 남북 정상회담이나 부부동반 백두산 등정 사진을 싣고 문재인정부 들어 남북 관계가 개선됐다며 정권홍보하는 내용을 잔뜩 실어놓았다. 이 정도면 역사 교과서가 아닌 정치 선전선동 책자"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서 "대체 북한이 노골적으로 우리를 향해 핵 어뢰 위협까지 하고 있는 마당에 우리 아이들은 이렇게 왜곡된 교육을 받고 있다"면서 개탄했다. 

정 의원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잘못된 대북관을 심어줘 안보 의식을 해치지 않을까 심히우려된다"면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지금 새로 집필중인 새 교과서들이 사용될 2025 년까지 이런 거짓 내용을 학생들에게 그대로 가르치게 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출판사들에 당장 왜곡 내용 시정을 요구하는 것은 물론  대체 교육 자료 우선 보급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 . 또 2025 년부터 사용될 새 교과서에도 잘못된 내용이 실리지 않도록 균형 잡힌 사실들을 담을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