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는 30일 농협의 통합김치브랜드인 '한국농협김치'출범 1주년을 맞아 오는 5월 10일까지 ‘김치로드 온(溫)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농협김치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할인행사, 경품 추첨행사,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치로드 온(溫)나눔 캠페인’을 여는 첫 행사로는 이달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하나로마트와 농협몰에서 40여 가지 우수판매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포기김치(4.5kg/2.5kg) ▲파김치(400g) ▲열무김치(500g) 등 소포장 김치 16종과 묵은지 김치찌개와 김치찜 HMR(가정간편식) 2종을 정상가 대비 최대 30%, 농협몰에서는 지역별 특색을 살린 김치 20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농협몰과 라이브커머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했다. 농협몰에서는 내달 26일까지 한국농협김치 온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65명에게 ▲다이슨 드라이기(1등·1명) ▲갤럭시 워치5(2등·1명) ▲보냉백(3등·100명) ▲행운상 쿠폰(4등·263명)을 제공한다. 또한, 내달 19일 네이버 쇼핑에서 포기김치, 총각김치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방송 중 한국농협김치를 구매한 고객 50명을 추첨해 보냉백을 증정한다. 

아울러 농협은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 김치 나눔 캠페인’를 열고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한국농협김치 소포장 6종 세트(4.5kg) 총 3,000박스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한국농협김치 출범 1주년을 맞아 우리 김치의 우수한 맛과 효능을 널리 알리고 밥상물가 안정에 앞장서고자 대대적인 가격할인과 경품 이벤트, 나눔 행사 등 따뜻한 동행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국 김치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산물 판로확대와 소비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한국농협김치의 수출 확대를 위해 미국, 일본 뿐 아니라, 베트남·유럽시장 개척에도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협김치는 지난해 4월 전국 8개 농협김치공장을 하나의 법인으로 통합해 출범한 농협의 통합김치브랜드로, 해썹(HACCP) 인증 공장에서 100%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농협 김치를 생산하고 있다. 한국농협김치는 농협하나로마트와 농협몰, 홈플러스, 마켓컬리,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