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가 신곡 ‘보라빛 향기’ 싱글을 6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원은 ‘I Like That’,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에 이은 YuA의 세 번째 음원이다.

신곡 ‘보라빛 향기’는 1990년 발매된 강수지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임영웅, 아이유, 이적, 러블리즈 등 음원의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던 실력파 뮤지션 양시온이 합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YuA의 감성으로 재해석 된 ‘보라빛 향기’는 기존 시티팝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층 더 대중적이고 경쾌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첫사랑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는 YuA의 음색이 매력적으로 담겼다.   

특히 이번 음원에서는 YuA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다양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가사를 보여주는 뮤직 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리릭 비디오는 세계 각국 도시의 보라빛 풍경을 주제로 제작 돼 시티팝 음악과 어우러져 보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YuA의 이번 싱글 작업을 위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다시 한번 뭉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의 마일스 쇼웰 엔지니어 등이 참여해 수준 높은 음악성을 선보였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는 비틀즈, 핑크 플로이드의 음악을 비롯해 영화 <스타워즈>의 OST 등을 녹음한 유서 깊은 음악 스튜디오다. 또 글로벌 음원 유통사 사운드 리퍼블리카도 YuA의 신곡 제작에 참여했다.

YuA가 부른 ‘보라빛 향기’는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으며, 리릭 비디오는 한유아와 사운드리퍼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음원 발매를 앞둔 YuA는 “이번 신규 음원은 원곡 ‘보라빛 향기’를 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사랑스러운 음색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매력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으로 저의 노래와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곡 ‘보라빛 향기’는 발매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신인가수 강수지를 일약 스타 반열에 올릴 만큼 주목을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이다. 클릭비, 와블(드라마 ‘응답하라 1988 OST’), 전미도 등의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음색으로 선보인 바 있다.

YuA(한유아)의 신곡 ‘보라빛 향기’는 6일 오후 6시 발매되어 전 세계 180여 개국, 120여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