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의원의 제주4.3사건 발언과 관련해 '위성곤·송재호·김한규 의원은 15일 공동입장문을 내고 태영호 의원의 사과와 국회의원·최고위원 후보 사퇴를 강력히 요구했다.
'태영호 의원의 제주4.3사건 발언과 관련해 '위성곤·송재호·김한규 의원은 15일 공동입장문을 내고 태영호 의원의 사과와 국회의원·최고위원 후보 사퇴를 강력히 요구했다.

위성곤·송재호·김한규 의원은 15일 태영호 의원 징계안 제출에 따른 공동입장문을 내고 태영호 의원의 사과와 국회의원·최고위원 후보 사퇴를 강력히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지난 13일 국민의힘 전당대회 제주 합동연설회에서 느닷없이 '4ㆍ3사건은 김일성 일가에 의해 자행된 만행'이라는 망발을 내뱉었다. 다음날인 14일에는 입장문을 통해 '나는 북한 대학생 시절부터 4ㆍ3사건을 유발한 장본인은 김일성이라고 배워왔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면서 '해방 후 혼란기에 김일성은 유엔의 남북한 총선거 안을 반대하고 대한민국에서 주한미군을 철수시키며 5ㆍ10 단독선거를 반대하기 위해 당시 남로당에 전 국민 봉기를 지시했다'며 망발을 이어나갔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러한 망발에 대해 국민들의 지탄과 사과 요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태영호 의원은 4.3 사건 관련 팩트를 말했는데, 더불어민주당이 저를 보고 최고위원 후보 경선에서 사퇴하라고 한다. 이게 말이 되느냐?”며 사과는커녕 오히려 4·3 희생자와 국민 모두를 모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한  "지난 2003년 제주4·3 진상보고서에는 '제주4·3은 군경의 진압 등 소요사태 와중에 양민이 희생된 사건'으로 결론을 내린 바 있다. 과거 남로당 핵심 주동자들도 제주4·3이 김일성의 지시로 촉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실에도 태영호 의원은 사과도 않고, 오히려 자신의 잘못된 주장을 반복하면서 4·3을 호도하고 희생자와 유족, 국민들을 모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서 "4·3을 왜곡·폄훼한 태영호 의원에 대한 명백한 책임을 묻기 위해 국회 윤리위원회에 징계안을 제출하고, 태영호 의원의 사과와 국회의원ㆍ최고위원 후보 사퇴를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다. 아울러 국민의힘 역시 이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