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TV ‘초대석K’ 첫 출연자 국가교육위원회 이배용 위원장 편이 오는 2월 1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교육을 통해 미래를 준비한다는 가치를 최우선 순위로 삼는 에듀TV(대표 윤문상)는 올 2월부터 특별 대담 프로그램‘초대석K’를 편성한다고 31일 밝혔다.

‘초대석K’는 우리 사회의 패러다임 전환을 고민하는 각계 리더와 전문가를 초대해 대한민국의 현안은 물론 앞으로의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심도있게 나눠보는 프로그램이다. ‘초대석K’는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다양한 시선에서 우리 사회 각계의 리더의 계획과 신념, 그리고 지혜를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하게 될 것이다.

첫 번째 출연자로 나선 국가교육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은 무엇보다 우리 교육이 일관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인재를 키우는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무회의에 상시 참석해 교육 의제에 대한 부처간 협업을 추진하고 국민과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힌 이 위원장은 사회적 합의를 바탕으로 흔들리지 않는 중장기 교육정책을 반드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배용 위원장은 많은 학부모들이 우려하는 학교폭력 등 교육 현장의 안전을 대비할 계획과 함께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을 하면서 생긴 학습 격차의 문제를 해결할 방안도 모색중이라고 밝혔다.

국가교육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이 출연한 ‘초대석K’ 첫 회는 오는 2월 1일(수) 오후 7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은 IPTV(KT 970번, SK 197번, LG 344번), 케이블TV(딜라이브 224번, LG헬로비전 234번) 및 에듀TV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에듀TV(대표 윤문상)는 교육부 직할 비영리법인인 스마트교육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부 내 유일한 TV교육채널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