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의 초청 신년인사회에 불참한 이재명 대표가 '못 들었다'고 말한 것에 대해 국민의힘은 '변명이 가관(可觀)이며 특권의식이 도졌다'며 이 대표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초청한 신년 인사회의에 불참한 이재명 대표의 변명이 가관이다. '못 들었다' 한다. 그러면 김진표 의장이나 이정미 대표는 어떻게 알고 왔겠는가"라며 이 대표를 비판했다. 

양 대변인은 "(그렇다면)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때 자신이 개최했던 수많은 신년 인사회는 까맣게 잊은 것인가? 그냥 불리한 건 잊고, 잘못한 건 부인하는 이 대표의 고질병이 도진 것"이라고 쏘아 붙였다.

양 대변인은 "민주당 관계자의 설명은 해괴하기까지 하다. 메일 하나 딱 보내서 안 간다고 했다 한다. 한마디로 꽃가마 안 보내서 기분 나빠 안 갔다는 것이다. 지난번 검찰 소환 때도 예의 운운하고 이제는 대통령이 초청해도 의전 따지며 안 오겠다고 하니 도대체 누가 초청해야, 어떻게 모셔가야 오시겠다는 것인가"라고 비난했다.

양 대변인은 "이렇게 사사건건 의전 따지는 본권적 특권의식에 찌든 사람이 어떻게 민주국가, 민주정당의 대표 자리에 있을 수 있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가지 않는다. 대선에 진 지 벌써 10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이 대표는 '나는 왕이로소이다'를 외치고 싶은 것은 아닌가"라고 말했다.

양 대변인은 "대통령과 정부가 아무리 협치의 손을 내밀어도 죽어도 대선 결과에 승복할 수 없고 스스로 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과는 협치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여당의 포용도, 야당이, 여당을 여당으로 인정하는 전제 위에서만 발의될 수 있다. 이 대표와 민주당이 진정 협치할 생각이 있다면 대선 불복 자격지심과 특권 의식을 버리고 윤 대통령이 내민 손을 흔쾌히 잡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