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7일 윤석열 대통령의 특별사면에 대해 부패 세력과 적폐 세력의 부활이라고 비하했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오늘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특별사면을 단행했다. 이명박 부패 세력과 박근혜 적폐 세력을 풀어준 묻지마 대방출 사면이다. 특히 국민 정서는 안중에도 없는 내 마음대로 사면"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은 국력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지만 국민 통합을 저해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사면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강조하는 법치주의는 도대체 실체가 무엇인가. 부패 세력, 적폐 세력, 국기문란 세력 모두 방생해 주는 것이 법치주의에 걸맞은 결정인지 묻는다"고 말했다. 

그는 "적폐 수사를 주도했던 사람이 바로 윤석열 대통령이다. 그런 점에서 심각한 자기 부정이다. 적폐 수사를 이끌던 윤석열 검사와 적폐 세력을 풀어주는 윤석열 대통령은 다른 사람인가. 그때의 원칙과 기준이 왜 바뀐 것인지 윤 대통령은 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부패한 범죄자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사면과 복권 82억 원의 벌금 면제라는 선물을 베풀었다. 이것이 윤석열 대통령이 입이 닳도록 강조한 공정과 상식입인가. 사면 불원서까지 제출한 김경수 지사를 끌어들여 사면한 것도 황당하다. 10년 이상 형이 남은 범죄자와 곧 만기 출소를 앞둔 사람을 같은 무게로 퉁친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식 공정이라면 뻔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특별사면 결정은 부패 세력과 적폐 세력의 부활을 예고한다. 적폐청산 수사로 인기를 얻은 윤 대통령이 이제는 적폐 세력과 한 배를 타고 국정을 운영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국민이 동의하지 않는 이번 사면 결정이 사회적 갈등을 키울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특별사면은 부패 세력과 적폐 세력의 부활"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