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3일 "지금 더불어민주당이 가로막고 있는 것은 예산안의 숫자가 아니라 국민의 삶이다. 법인세를 초부자감세라고 뒤집어 씌우고 조세 전문가인 김진표 국회의장의 중재안마저 거들떠 보지도 않고 있다"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그러다 이제는 뜬금없이 서민 감세를 들고 나왔다. 정부가 하는 일에는 그냥 초부자라는 말을 갖다 붙이고 자신들이 하는 일에는 서민이라는 말만 갖다 붙이면 되는 줄로 아는 모양"이라며 비판했다. 그는 "이재명 대표는 조금 있으면 서민을 위한다고 했더니 진짜 서민을 위하는 줄 알더라라고 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해임 건의안에서 발이 꼬이고 법인세를 가지고 막무가내로 몽니를 부리다 한 발 더 꼬이고 나니 더불어민주당이 아예 길을 잃고 엉뚱한 곳에서 헤매고 있는 것 같다. 더불어민주당은 일찍부터 단독으로 만든 감액 수정안이라도 통과시키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에 그 누구도 감히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일이다. 국민의 삶을 가지고 해서는 안 되는 위험한 모험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말로만 서민서민하지 말고 정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진짜 서민을 위해 예산안에 협조해 주기"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