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국가경쟁력심사위원회 손욱 위원장,센트온 유정연 대표
좌측부터 국가경쟁력심사위원회 손욱 위원장,센트온 유정연 대표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이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2년도 제5회 국가경쟁력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경쟁력 서비스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트온 측에 따르면 “향기마케팅이 다중감각을 충족시키는 필수 요소라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 고객사별로 차별화된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경쟁력 서비스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센트온은 다양한 공간에 맞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와 향기 제품 개발에서 기업이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까지 원스톱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차별점으로 높이 평가되었다.

또한 센트온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객사에 대해 자체적으로 향기마케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효과를 대내외에 공유하고 있다. 올해 고객 만족도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96%였다. 방문 고객수는 12% 증가한 99%, 매출은 13% 증가한 91%를 달성하여 많은 고객사에서 매출이 증가하였다.

향기가 경험이나 체험 마케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점이 입증된 결과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국내 향기마케팅 업계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공간에서 공·감각적인 마케팅 감각을 키워 나가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