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주)의 공식체인본부 (주)카스컨설팅에서 주관하는 맥주전문점사업이다. 브랜드는 "오비로비". 현재 서초동 1호점을 시작으로 미금점, 중계본점 등 8개점이 오픈중이거나 예정에 있다.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맥주전문점으로, 여타 맥주전문점에 비해 매장크기가 3분의 1수준의 소형매장(10~25평형)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별도의 프랜차이즈 가맹비나 보증금을 없애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게 한 것이 이 업체의 특징. 또한, 바와 칸막이 등 불필요한 내부시설을 간소화해 매장의 공간활용을 최대화했다. 골뱅이무침, 모두부 부추김치, 버섯구이, 추억의 벤또, 퓨전순대, 해물떡볶이 등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가안주와 세트메뉴 등도 자랑거리라 할수 있다.

 

본사에서 메뉴교육, 메뉴개발 등 조리실습을 직접 실시하는 것은 물론, 실제 매장에서 일해 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갖추고있어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게 했다. 15평규모로 점포개설시 비용은 점포임대비를 제한 3,600만원정도가 필요하다. 인테리어비 2,100만원, 주방집기비 1,200만원, 오픈지원 및 판촉물 등 300만원이 구체적인 내역이다. 본사에서 30~40%의 무이자 창업자금을 지원하며, 이벤트행사로 초기 10호점까지 집기중 일부를 무상 지원해주고 있다. 대학가나 사무실 및 주택밀집지역 등에 들어서면 좋다. 문의 02-5744-007. 작성/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