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5일 중기부, 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와 공동으로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개최하여 우수상품을 시상하고 우수상품의 다양한 판로 및 홍보를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5일 대전 르메종에서 '소상공인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수퍼마켓협동조합(경기남부, 경기동부, 부천, 포항)에서 발굴한 지역 우수상품과 소공인*, 소상공인 협동조합, 백년가게에서 생산·판매하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 총 22개를 품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평가는 유통물류 관련 학계·업계 전문가, 판매점주 대표, 소비자 대표 등 다양한 계층의 평가위원이 평가하고 상품별 생산·판매자의 설명을 청취 및 평가 후 고득점 순으로 최종 우수상품 6개를 시상(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 등)한다. 평가항목은 패키지디자인, 내용물 평가, 가격 적정성, 유통 적합성, 구매의향 등을 반영하여 당일 평가 및 시상을 진행한다.

소진공은 이번 품평회 이후 ‘중소유통 거점물류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출품한 상품을 대상으로 중소물류센터로의 물류비 또는 배송인력, 거점물류 활성화를 위한 공동판매전(가칭) 등 다양한 판로 및 홍보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과 배석희 과장은 “이번 품평회는 지역의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전국으로 판로 개척과 상품 홍보를 위해 개최되었다. 중소물류센터가 주류·공산품 위주의 단순한 판매구조에서 벗어나 경쟁력 있는 상품의 확보?판매가 가능하도록 물류단체 자생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전국 소상공인 우수상품이 중소물류센터 및 동네상점으로 확산되어 소상공인과 동네주민이 공존하는 유통생태계가 구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