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경기도 성남시 모란전통기름시장에서  성남시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1일오후 2시, 김유오 소진공 경기남부지역본부장(오른쪽)과 신상진 성남시장(왼쪽)이 모란전통기름시장(경기 성남시 소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1일 경기도 성남시 모란전통기름시장에서 성남시(시장 신상진)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소상공인·전통시장 발굴·육성, 홍보 및 확대에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한식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유오 소진공 경기남부지역본부장, 신상진 성남시장 뿐 만 아니라 김준태 성남시상인연합회 회장, 조광용 모란전통기름시장 상인회장, 백년가게·백년소공인 대표자 등 57명이 참석했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4만 9천명의 성남시 소상공인과 지역 상권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공단은 자치단체, 유관기관과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지역 맞춤형 현장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모란전통기름시장 기름 골목을 ‘백년기름특화거리’ 로 지정하고 현판식도 함께 개최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