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는 완화되었지만 각종 사고 위험이 존재하면서 해외여행보험의 중요성과 가입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은 이달 30일까지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토글 해외여행보험’ 무료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토글이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보험 상품은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이다.

해외여행중 상해사망, 손해배상책임, 휴대품손해 등을 보상하며, 세부 보장내용은 ‘토글’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2일부터 최대 10일까지, 가입연령은 만 19세부터 만79세 까지다.

‘토글’ 플랫폼 신규회원 가입시 자동으로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을 발급받은 신규회원은 ‘토글’의 무료보험 카테고리에서 가입자정보 입력 후 결제단계에서 쿠폰사용 시 무료로 가입이 된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토글’ 검색 후 앱(App) 다운로드하여 가입할 수 있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는 “급격히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로 인하여 10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해외여행보험 가입 건수가 약 145배 증가했다. 연말 해외여행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무료보험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앞으로 핀테크와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생활밀착형 보험 시장을 지속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픈플랜 마케팅 담당자는 “토글은 생활밀착형 간편 보험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하게 24시간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금 간편청구 등 기존 보험을 혁신하고 있다. 해외여행보험 외에도 국내여행, 운전자, 골프, 레저, 캠핑보험 등 다양한 미니보험들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