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농협하나로마트가 김장철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2월 7일까지'하나로 명품김장' 행사를 열고 김장 주·부재료 260여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농협은 8일 '하나로 명품김장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8일 김장철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2월 7일까지 '하나로 명품김장'행사를 실시하고 김장재료를 최대 4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농협하나로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김장철 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하나로마트의 자체적인 가격할인뿐 아니라 정부의 농산물 할인쿠폰(20% 할인, 1인 최대 2만원 한도), 제휴카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더해져 마련됐다"고 말했다.

행사품목은 배추, 절임배추(5종), 무(다발·알타리·천수), 쪽파, 깐마늘 등 주요 김장채소와 국산 햇고춧가루(25종), 액젓(멸치·까나리), 새우젓, 천일염, 찹쌀가루 등 김장 부재료를 포함해 총 260여개이다. 특히 김치의 감칠맛을 더해줄 알뜰배, 실속사과, 노지감귤 등 인기과일과 김장김치에 곁들이기 좋은 삼겹살 등도 함께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밖에도 하나로마트는 같은 기간 가공생필품 특별기획전을 열고 한국농협김치를 비롯한 김치브랜드별 대표상품을 판매하는 ‘김치대전’, 수입맥주·피자·육포 등 월드컵을 보며 먹기 좋은 먹거리를 모은 ‘카타르응원전’, 보온 도시락통·핫팩·휴대용 칫솔세트 등 수능필수품을 준비한 ‘수능응원전’ 등 각종 기획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 김장을 손쉽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농업인이 정성껏 키워낸 우리 농산물로 김장하시고 건강한 겨울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오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국민행복!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2만 포기 상당의 김치를 소외계층에 지원하는 등 김장철을 맞아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