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전남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세계 한인 경제인들과 미래 혁신방안 모색했다.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을 도모하고, 국내 중소기업과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한인 경제인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세계 한인 경제인들과 미래 혁신방안 모색했다. 김춘진 사장은 27일 전남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 기조강연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혁신이 답이다’이라는 의견을 펼쳤다.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을 도모하고, 국내 중소기업과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한인 경제인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전 세계인이 동참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 △ K-Food 대표주자인 김치의 종주국은 한국임을 알리는 ‘김치의 날’ 제정 확대 △ 2021년 사상 최초로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 달러 돌파 등 공사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혁신 사례들을 공유했다.

김 사장은 “한인 경제인 한분 한분의 도전과 혁신이 모여 미래에 한국도 네덜란드처럼 농수산식품 수출 1,000억 달러 돌파와 같은 대한민국 경제발전 견인도 이뤄낼 수 있다”며, “과감한 도전과 혁신으로 힘을 모아 지속가능한 미래 구현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사장은 대한민국의 농수산식품 수출 및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로 헝가리 ABCO HUNGARY KFT(대표 이영인), 인도 BRICS INDIA TRADE PVT. LTD.(대표 임태환) 그리고 프랑스 RIZ ET CO(대표 이정근) 3개사 대표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