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시즌14 ‘정글’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내년 2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즌에서는 새로운 시즌패스가 출시되며, 이용자들은 다양한 임무와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 등급을 올리고 등급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넥슨에 따르면 시즌패스 보상으로는 정글 콘셉트로 재탄생한 유니크 무기 3종 ‘에인션트 키퍼’, ‘에인션트 버서커’, ‘에인션트 브링어’를 비롯해 탐험가 코스튬 3종, 리저드 도색 도안, 스프레이 3종, 대기실 마크 및 폰트 등이 등장하며, 유니크 무기 3종은 프리패스에서 기간제 보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시즌패스 최대 100등급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희귀 아이템 및 신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블랙 마켓 상점’이 오픈되며, 과거 시즌의 시즌패스 구매도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넥슨은 ‘카스온라인’ 맵을 이용자가 직접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 모드의 신규 블록 업데이트를 기념해 창작맵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11월 17일까지 스튜디오 모드를 사용해 창작맵을 제작한 후 참가 신청 문구와 맵 소개, 썸네일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1차 내부 심사와 2차 이용자 투표를 통해 선정되며, 1차 내부 심사에서는 창의성, 사용 블록 및 스크립트 다양성 등을 평가해 인기 부문, 창의성 부문에서 각 5개의 후보를 선정하고, 12월 15일부터 1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용자 투표에서 각 부문별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각 부문별로 1등부터 3등까지 각 ‘넥슨캐시 30만 원’, ‘넥슨캐시 20만 원’, ‘넥슨캐시 10만 원’을 지급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한 후보작에는 ‘우수 창작자 훈장’과 트로피 테마팩을, 공모전에 참가한 전원에게는 ‘콘테스트 참가 훈장’과 함께 5천 마일리지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