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괴한의 총격에 사망해 전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가운데 미 NBC 방송이 이와 관련 뉴스를 다루면서 태극기를 게양한 화면을 내보내 온라인에서 조롱을 받고 있다. 

9일(현지시각) 영국 인디펜던스 등에 따르면 NBC의 대표 뉴스 프로그램인 '투데이쇼'에서 아베 전 총리 사망 사건을 보도하는 동안 배경에 태극기가 나부끼는 자료 화면을 사용했다.

NBC 기자가 "일본에서 총기 폭력은 극히 드문 일이다"라고 말하는 동안에는 도쿄의 랜드마크가 나왔지만 이어 "일본의 총기 법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것 중 하나다"라고 말하는 순간 5개의 깃대에 태극기가 나부끼는 자료 화면이 등장했다.

NBC는 논란이 일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에 올라온 관련 영상을 모두 수정 조치했다.

그럼에도 이를 본 시청자와 SNS 이용자들은 온라인상에서 NBC투데이쇼의 당혹스러운 실수를 재빨리 지적하며 조롱하고 나섰했다.

미국내 보수 성향 미디어 감시단체 '뉴스버스터스'의 커티스 후크 편집장은 트위터에 "음, 나라가 틀렸다, TODAY 쇼"라고 지적했다.

앞서 NBC는 지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중계방송 때 한 해설자가 일본의 한국 식민 지배를 옹호하는 듯한 발언이 논란이 되자 사과한 바 있다.

사진출처 커티스 후크 트위터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