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말레이시아 빅바이어와 K-Food 수출확대 맞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말레이시아 빅바이어와 K-Food 수출확대 맞손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7.0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더 푸드 퍼베이어 업무협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더 푸드 퍼베이어 옹킴투 회장(우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말레이시아 대형유통기업 더 푸드 퍼베이어는 6일 쿠알라룸푸르 푸드멀천트 매장에서 K-Food 수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 푸드 퍼베이어는 말레이시아 내 1,2위를 다투는 식품 전문 대형유통기업으로 6개의 브랜드와 32개의 유통매장을 운영 중이며,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Food 취급 확대와 유망상품개발, 식품유통정보 교환, 수출업체와 바이어 알선,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등 ESG 실천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말레이시아 전역에 유통채널을 보유한 더 푸드 퍼베이어와 협력하게 되어 K-Food 확산은 물론 말레이시아 수출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또한,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에 더 푸드 퍼베이어와 고객들이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푸드 퍼베이어 옹킴투 회장은 “말레이시아에서 K-Food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한류 영향으로 K-Food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며, “앞으로 K-Food 유통 활성화는 물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확산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초 쿠알라룸푸르지사 설립을 위한 시장개척요원을 파견하고 대형유통업체 연계 판촉, 온라인 수출상담 주선 및 유통채널 입점 지원 등 다양한 수출지원을 펼친 결과, 지난해 對말레이시아 농림수산식품 수출액은 ‘20년 대비 38.6% 증가한 1억9,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공사 쿠알라룸푸르 지사는 7월 7일 개소식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