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넥슨 ‘PROJECT MOD’-’멋쟁이사자처럼’, 교육 파트너십 체결
넥슨 ‘PROJECT MOD’-’멋쟁이사자처럼’, 교육 파트너십 체결
  • 유연빈 기자
  • 승인 2022.06.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넥슨은 28일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와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이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대학생 대상으로 ‘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자사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에서 첫 번째 공식 교육 파트너로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과 손을 잡았다고 28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대학생 대상으로 ‘PROJECT MOD’ 기반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먼저 첫 협업의 일환으로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PROJECT MOD X Supporters Hackathon 2022’를 개최한다. 해커톤 참가자에게는 ‘PROJECT MOD’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작 후 출시하는 과제가 주어지며, 행사 종료 후 우수작을 선정해 총 1,6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외에도 "‘멋쟁이사자처럼’ 회원들이 ‘PROJECT MOD’를 활용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양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내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에는 PROJECT MOD에 콘텐츠를 출시하는 대규모 ‘Super Hackathon’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는 “넥슨과 함께 게임 산업에서 성장하고 싶은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해커톤과 클래스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단순 코딩을 배우는 것이 아닌, 프로덕트를 만들어가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클래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넥슨 김대훤 부사장은 “‘멋쟁이사자처럼’이 지닌 교육 노하우로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돼 기대된다”며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PROJECT MOD를 통해 콘텐츠 창작의 재미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PROJECT MOD’는 자사 인기 IP인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 및 UGC를 활용한 자유도 높은 차세대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넘나들며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넥슨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PROJECT MOD’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