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06:58 (일)
Special Report
폴리텍,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수 채용
폴리텍,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수 채용
  • 박우영 기자
  • 승인 2022.05.0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박우영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은 3일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14개 계열 교수 총 55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폴리텍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4차산업 시대 산업구조 재편과 기술 변화에 따른 교육훈련 개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AI+xㆍ메타버스ㆍ이차전지 분야 전문가 19명(35%)을 모집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고도화를 위해 반도체 및 스마트팜 전문 인력 양성에 필요한 반도체설계·공정(7명), 바이오(2명) 분야 교수 초빙도 진행돼, 올해도 다양한 산업군의 교원 수급이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폴리텍이 매년 확대하는 대졸 미취업자 대상 고수준 기술교육과정인 ‘하이테크과정’은 이번 교원 수급을 통해 신산업ㆍ신기술 분야 인력양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폴리텍에 따르면 올해 66명을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연평균 63명의 교원이 퇴직할 예정이다. 또한 폴리텍은 전형별 심사위원으로 학계ㆍ교육훈련계ㆍ산업계 등 외부 전문가를 위촉하여 계열별 적합 인재를 초빙하고 있다고 밝혔다. 

폴리텍 관계자는 "'고등교육법'과 '국민 평생 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에 따른 자격 기준 적합 여부, 교육ㆍ연구 경력 및 산업체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는 "폴리텍은 현장 실무 중심 직업교육훈련 특화대학으로서 역량심사 시 강의 평가와 전공 구술 평가를 진행하고, 교육관과 인성 및 소양 등을 평가하는 종합 심층 면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재희 이사장은 “기술, 산업의 혁신적 발전으로 새로운 가치들이 빠르게 창출되는 대전환의 흐름 속에서 직업교육훈련 품질 제고를 위해서는 역량 있는 교원이 필수”라며 “공공직업교육기관의 일원으로서 사명감으로 국민에게 일자리 기회를 열어 줄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