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가수 MC몽이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편파 판정을 비판한 뒤 중국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지자 태도를 바꿨다는 주장에 대해 해명했다.

MC몽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쇼트트랙 편파 판정 소신 발언 후 입장을 번복했다는 기사의 캡처본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MC몽은 "내 소신에 꼬리 내린 적 없다. 당신은 글로 상처 주는 것이 일이겠지만 고작 몇 안 되는 몽키즈라도 내 소중한 사람이고 이 모든 일을 감싸준 내 팬들에게 내 소량의 부족함을 깨닫고 국적을 떠나 날 믿어준 사람들에게 사과한 것"이라 주장했다.

이어 "내 성격이 그래. 아닌 거면 싸우고 맞는 거면 박수 쳐. 정치적 발언을 했니? 내가 뭘 했니? 악플 세례에 사과라니, 이 무례한 인간아. 당신 같은 사람이 더 나빠"라며 억울한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나에게 욕으로 보낸 DM(다이렉트 메시지)에 응수한 것을 이렇게까지 만든 당신이 더 나빠. 악플은 익숙해 이젠. 근데 내가 아닌 것에 사과하겠니? 내 소중한 팬들에게만 미안한 거야. 글에는 감정이 없다지만 당신 글에는 진짜가 없어"라고 일침을 가했다.

MC몽은 지난 7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황대헌과 이준서가 편파 판정으로 인해 실격 처리가되자 SNS에 분노의 반응을 표출했다.

이에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은 욕설이 가득한 DM을 보냈고 MC몽은 "내 나라를 응원하는 것, 부당한 심판에 내 마음으로 항의하는 것에 실망했다면 내 팬 안해도 된다"고 맞섰다.

그러자 중국 네티즌들은 악플 테러에 나섰고, MC몽은 "10년을 함께 한 중국팬들이 단 한번도 소중하지 않은 적 없다. 순간 영어로 적힌 욕에 내가 흥분한 거 인정한다. 상처를 너무 받아서 누구에게 만큼은 상처주고 싶지 않은 나였는데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한편 MC몽은 2010년 병역의무를 피하려고 고의로 치아를 발치했다는 의혹에 휘말렸다. 이후 수년간의 재판 끝에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공무원 시험 허위 응시 혐의 등으로 인해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 형을 선고 받았다.

*이하 MC몽 인스타그램 글 전문.

내 소신에 꼬리 내린적 없다. 당신은 글로 상처주는 것이 일이겠지만. 고작 몇 안되는 몽키즈라도 내 소중한 사람이고 내 모든일을 감싸준 내 팬들에게 내 소량의 부족함을 깨닫고 국적을 떠나 날 믿어준 사람들에게 사과한 거다. 내 성격이 그래. 아닌거면 싸우고 맞는거면 박수쳐

정치적 발언을 했니? 내가 뭘 했니? 악플세례에 사과라니? 참 아도 어도 모르는 이 무례한 인간아... 당신 같은 사람이 더 나빠. 나에게 욕으로 보낸 디엠에 응수한것이 이렇게까지 만든 당신이 더 나빠. 악플은 익숙해 이젠. 근데 내가 아닌 것에 사과하겠니? 내 소중한 팬들에게만 미안한거야. 글에는 감정이 없다지만 당신 글에는 진짜가 없어.

사진 밀리언마켓 제공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