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0억 뷰를 넘어섰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11시11분 기준 유튜브에서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6월 26일 공개된 지 약 505일 만. 블랙핑크의 또 다른 메가히트곡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 10억뷰 달성 기간(514일)을 9일 단축시킨 것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0억뷰를 도달한 K팝 걸그룹 뮤직비디오 최단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번 '하우 유 라이크 댓'까지 포함해 블랙핑크는 10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총 5개 보유하게 됐다. 앞서 블랙핑크는 '뚜두뚜두(17억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14억뷰)', '붐바야(13억뷰)', '마지막처럼(10억뷰)' 기록을 가지고 있었다.

곡 '하우 유 라이크 댓' 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블랙핑크는 이 곡으로 '2020 미국 MTV 비디오뮤직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를 수상했으며 그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10억 회를 돌파파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000만 명에 육박해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