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배우 이하늬가 열애중인 사실이 알려져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8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수의 매체에 "이하늬는 올 초 지인의 소개로 만난 분과 진지하게 교제 중이다. 상대방이 비연예인이기에 신상정보 공개나 과도한 관심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스포츠서울은 연예계 관계자의 말을 빌려 이하늬가 현재 일반인 남자친구와 교제 중이라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하늬는 올해 초 지인의 소개로 비연예인 남자친구를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두 사람은 공통의 관심사로 가까워졌으며 이미 가까운 이들에게 서로를 소개하는 등 진지하게 교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 아홉살인 이하늬는 2006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선발된 뒤 연예계에 데뷔했다. 

 2007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 때 본격적으로 국내에 팬덤을 타게 된다. 최종적으로는 4위에 그쳤지만, 평소 입선조차 꿈꾸기 어려웠던 세계 미인대회에서 선전하여 화제가 됐다.
 
1988년 미스 유니버스에서 장윤정이 세운 2위에 이은 역대 2번째 순위로 2008년 미인대회 관련 온라인잡지 GB에서 뽑은 미스 그랜드 슬램에서는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다수의 영화, 드라마에서 활약해 온 그는 6일 종영한 SBS '원더우먼'에서도 원톱 주인공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줬다.

어머니는 무형문화재이자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인 문재숙이며, 아버지인 이상업은 국가정보원 제2차장, 경찰청 수사국 국장 등을 거쳤다.

또한 열린우리당 의장 경력의 6선 국회의원인이자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인 일명 친노계의 원로급 의원 문희상이 문재숙의 오빠로, 이하늬의 큰외삼촌이다.

사진 이하늬 SNS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