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과 경기 고양시 상암농구장을 찾아 2030 여성 생활체육 동호인들과 넷볼을 즐기며 여성 생활체육 현안을 청취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030 청년 여성들이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안전사회를 개선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후보는 31일 같은 장 임오경 의원과 경기 고양시 상암농구장을 찾아 2030 여성 생활체육 동호인들과 넷볼을 즐기며 여성 생활체육 현안을 청취하고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청년 여성들이 남성·장년 중심 사회에서 배제된 측면이 많은데 성차별이 높은 영역 중 하나가 체육계”라며 “여성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게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노력하겠다”며 개선을 다짐했다.

여성 생활체육 인구는 2020년 기준 60.3%를 넘었지만 이를 뒷받침할 시설, 프로그램 인프라는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넷볼은 농구 규칙을 기반으로 여성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량된 뉴스포츠로서 여성 생활체육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스포츠다.
 
한편 임 의원은 이 후보와 함께 직접 경기를 뛰며 2030 여성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경기 후에는 여성들의 생활체육 현안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20대 직장인 A씨는 “공공 체육시설이 친여성적이지 않아 이용 편의성이 높은 민간 시설을 이용하게 된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이어 “여성들도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여성 생활체육 인구는 2020년 기준 60.3%를 넘었지만 이를 뒷받침할 시설, 프로그램 인프라는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