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펫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30종의 펫이 새롭게 추가됐다. 펫은 캐릭터의 주변에서 위치하면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향시켜준다. 전투 시 펫과 동행하면 다양한 옵션 및 펫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펫은 레벨업, 승급, 초월, 강화를 통해 성장이 가능하며 승급을 통해 등급이 상승되면 더욱 강력한 능력치가 부여된다.

할로윈 컨셉의 ‘비탄의 신전’도 등장했다. 이번 비탄의 신전에는 할로윈 이벤트 보스가 등장하며 이용자들은 특수임무를 완료해 아리아의 가호와 호박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호박 아이템은 연금술에서 할로윈 상자와 교환해 고급~신화 등급 펫과 희귀~전설 등급 팔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11월 30일까지 해피 할로윈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면 초대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초대장을 사용해 이웃집을 방문하고 고급 등급 행운의 팔찌 획득권, 고대 룬 획득권 등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이븐'은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 최고 수준의 액션성을 겸비한 블록버스터급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로 2015년 3월 12일 출시 이후 5일 만에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 석권, 40일만에 일일사용자수(DAU) 100만 명 돌파,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모바일 RPG의 새 역사를 써내려 온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이븐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