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나 혼자 산다' 제작진이 기안84의 왕따 논란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MBC '나 혼자 산다' 측은 21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현무, 기안 여름방학 이야기'를 보며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멤버들 간의 불화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세심하게 챙기지 못한 제작진의 불찰로 여러 제작 여건을 고려하다 보니 자세한 상황 설명이 부족했다"라고 해명했다.

제작진은 "앞으로는 더더욱 제작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며 "출연자들은 전혀 잘못이 없으니 출연자 개개인을 향한 인신공격은 삼가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출연자들에 대한 비난을 멈춰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안84는 지난 13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왕따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날 방송에는 기안84가 웹툰 '복학왕'을 완결한 것을 기념해 '나혼자 산다' 무지개회원들이 오랜만의 정모를 갖고 기안84에 마감 샤워 파티를 열어주기로 했다. 기안84는 무지개 회원들과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인다는 생각에 들떠했고, 손수 단체 티셔츠를 제작한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장기자랑을 직접 준비했다.

기대감을 안고 기안84는 전현무와 함께 고향인 여주로 향했지만 약속했던 다른 무지개 회원들은 도착하지 않았다. 결국 전현무는 기안84에 둘만 함께 하는 여행이라고 이실직고했다. 이에 기안84는 실망한 기색을 보이며 "오늘 내 (웹툰 연재 종료) 축하 자리 아니었냐"고 되물었고, 전현무는 "내가 대표로 왔다. 상황이 코로나19지 않냐"라며 "서프라이즈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기안84는 당황하며 "이게 서프라이즈냐"며 실소를 터뜨렸다.

이후 기안84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안 올 거라는 건 생각도 못 했다. 정모는 항상 즐거웠다. '이번에도 뭐가 있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사람들이 안 온다고 하더라. 담임 선생님이랑 둘이 온 느낌이다"라고 아쉬움 가득한 심경을 밝혔다.

방송 이후 일부 시청자들은 제작진이 기안84가 몰래카메라로 따돌림 당하는 듯한 연출을 한 것에 대해 비판했고, 또 이로 인해 기안84가 10년간 만화를 연재한 노고를 비웃음거리로 만들었다며 혹평했다. 

*이하 '나혼자산다' 제작진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나혼자산다' 제작진입니다.

지난 '현무,기안 여름방학 이야기'를 보며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멤버들 간의 불화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세심하게 챙기지 못한 제작진의 불찰로, 여러 제작 여건을 고려하다 보니 자세한 상황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앞으로는 더더욱 제작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출연자들은 전혀 잘못이 없으니, 출연자 개개인을 향한 인신공격은 삼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나혼자산다'를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사진  '나혼자산다' 화면 캡쳐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