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회원전용
제주테크노파크, 창업도약패키지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제주테크노파크, 창업도약패키지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
  • 성창일 기자
  • 승인 2021.03.2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제주테크노파크가 중소벤처기업 창업도약패키지지원사업 주관기관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도약기 기업의 육성과 데스밸리 극복을 위해 제품개선, 수출확대, 판로확보, R&D 연계 등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송재호 의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제주테크노파크가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송 의원은 이와 관련 “제주도의 지역 특수성에 맞는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정부 지원 절실하다"고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기업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최대 4년간 창업인프라, 협업 네트워크 등 전문성 있는 기관 등을 통해 창업기업을 지원하며, 주관기관이 선정한 창업기업은 창업진흥원에서 사업화 예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료 송재호 의원실 제공
자료 송재호 의원실 제공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사업은 권역별로 배분되기 때문에 제주는 호남권역에 묶여 있어 최근 4년간(2017~2020년) 제주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이력이 없어 창업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송 의원은“제주는 섬이라는 특수성과 물류비 부담 등으로 창업 3년차 도약기 기업 수요가 많지 않아 창업기업이 성장하기에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지역 특성에 맞는 정부의 지원이 더 절실한 상황이었다”며 호소했다.

송 의원은 또한 “제주테크노파크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제주의 창업기업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창업인프라와 창업기업 생태계 조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