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청와대 수석보자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청와대 수석보자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청와대.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백신을)이미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고 돌발상황을 대비한 추가물량확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8일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우리나라가 백신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했다거나, 접종이 늦어질 것이라는 염려가 일각에 있다"고 말하면서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여러 달 전부터 범정부지원 체계를 가동하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 백신 확보에 만전을 기해 왔고 당초의 방침에 따라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면서 "백신 도입 시기를 더 앞당기려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으며, 접종 준비도 철저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내년 2월부터 의료진, 노인요양 시설 등의 집단 수용자와 종사자 등 우선순위 대상자부터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에 대응하는 정부의 가장 중요한 기본원칙은 투명한 정보의 공개이며 백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라고 말하면서 "국산 백신 개발에 대한 지원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