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H&B(health & beauty)그룹 노브가든㈜은 새롭게 출시할 제품 9종과 원료 1종에 대한 코스모스 인증을 지난 20일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노브가든이 코스모스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천연 인증 제품은 △노브가든 스킨 베리어 미스트, △노브가든 워터 에센스 스킨, △노브가든 모이스쳐 에멀젼, △노브가든 헤어 샴푸, △노브가든 헤어 컨디셔너, △노브가든 BB쿠션이고, 유기농 인증 제품은 △노브가든 올인원 워시, △노브가든 올인원 크림, △노브가든 썬크림 등 9종이며, 유기농 원료 인증은 △NOV-Goldsun Ex이다.

코스모스 인증’은 독일 BDIH, 이탈리아 ICEA, 프랑스 ECOCERT & COSMEBIO, 영국 Soil Association 유럽 4개국의 5개 인증기관이 천연&유기농 원료 사용을 촉진하여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 기준을 통합한 국제 수준의 인증이다.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 제조 시설의 공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위에 대한 엄격한 관리 기준이 적용되며 △천연인증은 95% 이상 천연유래 원료로 구성되어야 하고 △유기농 인증은 전성분의 20% 이상(씻어내는 제품은 10% 이상) 유기농 성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또한 △원료인증에 있어서도 엄격한 기준에 따라 허용되는 공정으로 원료추출이 이루어져야 한다. 물리적 공정 시 물이나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용매로 추출하여야 하며, 탈색, 탈취, 설폰화 등 금지된 공정은 철저히 배제되어야 한다.

노브가든㈜ 김은주 대표는 “코스모스 인증을 획득한 노브가든 전 제품은 100% 천연제품이며, 이번 인증을 통해 천연 H&B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을 통해 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아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업일보 = 주한나 기자]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