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에 "산업은행 벤처캐피탈(VC) 현지법인 설립한다"
실리콘밸리에 "산업은행 벤처캐피탈(VC) 현지법인 설립한다"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0.07.3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지 법인 VC를 설립한다.
산업은행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및 K-유니콘 육성지원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지 법인 VC를 설립한다.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산업은행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벤처캐피탈을 세운다.

29일 산업은행은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글로벌 K-유니콘 육성 지원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벤처캐피탈 자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그간 축적된 직접투자, 간접투자 경험과 국내 대표적인 투자유치 플랫폼인 'KDB넥스트라운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스타트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은행은 스타트업의 해외진출과 글로벌화를 돕기 위해 국내은행 최초로 투자업무만을 수행하는 현지법인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산업은행 벤처캐피탈 현지법인은 직접투자 및 펀드출자 업무를 독자 수행한다. 또한 향후 국내 스타트업의 나스닥 상장 등 글로벌화 지원을 담당한다.

VC 현지법인은 특히 현지에서 활동 중인 한국계 창업가 및 엔지니어, VC 및 대기업들과도 활발하게 네트워크를 구축, 국내 스타트업이 미국 현지 진출시 교두보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장병돈 산업은행 부행장은 “산업은행은 초기 액셀러레이팅, 초중기 직접투자 및 간접투자, 스케일업 투융자 및 투자유치·사업협력 플랫폼 운영 등 혁신성장 생태계를 위한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실리콘밸리 현지 VC설립은 이에 더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및 유니콘 육성을 도모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