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지형 기자]“박원순 성추행 피해자 내부 직원에 피해사실 알린 적 없다"

서울시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성추행 사실을 시 내부에 여러 차례 알리고 도움을 요청했는데도 묵살 당했다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해당 피해자가 2017년 비서실 근무 이후 서울시 내부나 직원에게 피해 사실을 알린 적이 없었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18일 국회 미래통합당 강기윤 의원은 고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사실을 내부 직원에게 고지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한 서울시의 국회 답변자료를 공개했다.

강 의원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피해자가 서울시 내부 및 직원에 피해 사실을 알리거나 진정, 건의 또는 상담한 적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일시, 장소, 방법, 내용 등의 사실 관계를 제출해달라’고 요구했으며 이에 서울시는 ‘사실관계 내용 없음’이라고 공식 답변했다.

피해자 측은 피해자가 서울시 특정인사 등에게 박원순 전 시장에게 받은 피해를 여러 차례 말하고, 부서까지 옮겨줄 것을 요청한 적이 있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서울시는 지금까지 “공식 신고가 접수된 바 없었다”며 공식 신고가 없었으니 사안을 알 수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바, 강기윤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공식 신고 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에게도 피해 사실을 알리거나 건의 또는 상담한 적이 없다고 말하고 있다.

강 의원은 “피해 사실 문제 제기의 묵살 및 은폐 의혹에 대하여 검찰 차원에서 명확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